본문 바로가기 주메뉴 바로가기

소식

알림

HOME 소식 알림

택배없는 날

센터 2020-08-10 13:36:21 조회수 54

코로나19등의 영향으로 온라인 주문이 급증하여 택배업무가 폭증하고 있는 가운데 주요택배사들과 한국통합물류협회가 오는 8월 14일을 ‘택배없는 날’로 지정했다.

 

또한 8월14일부터 16일까지 택배기사들의 연휴를 보장하려 하고 있다.

 

 이런한 취지에 공감한 이천시의 제 단체들은 ‘8월10일~16일까지 불요불급한 택배 주문안하기’ 캠페인을 전개하고 있다.

 

이천시비정규직노동자지원센터 박미경 센터장은 ‘휴무전의 택배주문이 절대적으로 줄어들지 않는 한 연휴 후 과다한 업무량이 예상되 본래 취지와 다른 부작용을 낳게 될 것이다.

 

시민들이 한주일 정도 택배주문을 자제하고 주변 소매점이나 인근 전통시장등을 이용해 주시는 배려와 더불어 사는 사회적연대가 필요하다’며 ‘택배노동자들이 고단함이 우리들에게 많은 편리를 제공하고 있다는 점에 대해 감사함을 느낀다’ 고 말했다. 

 

이천시 ‘택배없는 날’은 각 기관이나 단체들의 자발적인 참여로 이루어지며 8월7일 현재 약 20여개의 단체가 참여하고 있다. 

   

<‘택배없는 날’ 참여한 사회단체-가나다 순>

(재)청소년육성재단,국민연금공단 이천여주지사,대한노인회 이천시지회,더불어민주당 이천시지역위원회, 미래통합당 이천시지역위원회,민주평화통일자문회의 이천시협의회,샘물노인복지센터

소비자교육중앙회 이천시지회,스토리그라운드,신현요양원,신현주야간보호센터,신현홈케어 예원재가복지센터,은빛사랑채신하주간보호센터,은빛사랑채한사랑주간보호센터, 이천 YMCA, 이천시비정규직노동자지원센터,이천시지속가능발전협의회,이천시지역사회보장협의체, 이천여주 경제정의실천시민연합,이천장애인부모회,이천지역자활센터,정의당 이천시지역위원회, 진보당 이천시위원회,한국신체장애인복지회 이천시지부